2013년 12월 17일 화요일

SEO | 검색엔진최적화 | 1장 | 마케팅 기법으로서의 P4P


◉ 마케팅 기법으로의 P4P

  그런데 「검색」을 이용한 마케팅 기법에는 이외에도 대표적인 것으로 Pay for Performance (또는 Pay for Placement 이하 P4P)라 불리는 것도 있습니다. 이것은 「검색연동형 광고」로 번역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들어본 적이 있는 독자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세트로 이야기되는 일이 적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 구별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검색엔진 화면을 보면 그림 1-2와 같이 P4P 광고를 볼 수 있죠이 화면에는 SEO에 의해 영향을 받는 부분과 P4P에 의한 광고가 동일지면에 있다는 것에 주의해 주십시오.

그림 1-2 Yahoo!와 Google에 있어서 SEO와 P4P의 예

검색결과화면(야후,구글) || 동그라미 안의 수치 : 클릭비율

  P4P는 리스팅 광고라고도 불리고, 검색 키워드와연동되어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대상으로하는 키워드에 입찰함으로서 해당 키워드에서의 검색 결과에 표시되게 됩니다. 물론 금액에 따라 표시 순위는 위 아래로 나누어 집니다.

  이것은 현재로부터 10년 전부터 시작될 정도로 좋은 광고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현재 글로벌로는 구글 애드워즈가 가장 영향력 있으며, 일본의 경우에는는 오버추어(overture) (Yahoo!)의 「스폰서 검색」및 구글(Google)의 「애드워즈 광고」가 대표적입니다. P4P는 통상의 검색 결과보다도 좋은 위치에 표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눈에 띄기쉽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SEO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동시에 흥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구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의 출고 시에는 「어떻게하면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는가?"」「어떻게하면 클릭하기 쉬운 표시문을 등록할수있는가?」, 「어떻게 가격성능비(cost performance)를 높일 것인가?」가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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