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3일 월요일

SEO | 검색엔진최적화 | 1장 | SEO알고리즘의 6가지 기본분류 항목

SEO | 검색엔진최적화 | 1장 | SEO알고리즘의 6가지 기본분류 항목



[6가지 시책 구성 요소]

  SEO 알고리즘은 수 많이 있지만, 이러한 알고리즘은 크게 6가지 항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대분류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이 책에서도 여러 시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Web 등을 보고 있으면,
다양한 세부 화제를 보는 경우 있다고 생각합니다. 독자는 SEO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것들을 날마다 쫓아 계속보고 있으면, 어느 사이인가 마치 「순위를 높이는 SEO마법의 주문」인 듯한 착각에 잡힐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대다수는(개개인에) 영향이 경미하고, 그 보다 더 큰 방침에 따라, 시책을 쌓아가는 것이 장기적인 효과를 얻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여기서 소개하는 큰 분류인 6개의 구성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사이트에 따라서는 6가지의 시책 구성 요소 중, 하나만을 개선하면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6가지 모두를 개선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SEO의 6가지 시책 구성 요소에 대해서는 다음 장 이후에서 자세히 설명할테니 꼭 참고하십시오.
  우선은 6가지 구성 요소에 대한 개요를 설명하도록 합시다.

그림 1-7 6가지의 구성 요소


  이 사이트는 모두 이 큰 방침에 따라 설명을 해 가겠습니다. 따라서 그림에도 간략하게 나타냈지만, 이 방침을 처음으로 간략히 기술하여 두겠습니다.
  우선, 「크롤러빌리티(Crawlability)」는 검색 엔진의 크롤러가 쉽게 이해하기 쉬운 사이트구조로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크롤러가 정보 수집하기 쉬운 사이트 제작을 함으로써 필요한 정보를 인식하기 쉽게 됩니다.
 「텍스트 일치」이란 대상 페이지에서 키워드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시책 키워드를 어디에 설치하면 좋은가라는 지표입니다. SEO상 유효한 테그의 사용 상황을 검증하고, 최적화해 갑니다.
  「링크인기도(link popularity)」란 사이트 내부와 외부에서의 링크 수와 질을 검증하는 지표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형식을 포함한 내부, 외부 링크 최적화를 실시합니다. 또한 내부에 준한 사이트로서 관련 사이트 검토도 실시합니다. 링크인기도(link popularity)와 맞춰, 어떤 폴더 구성으로 할지 사이트내 링크 순환 등을 검증해 최적화하는 「사이트 테마」、검색 엔진의 클롤러가 인식하고 있는 페이지의 수와 키워드가 얼마나 페이지에 있는지 검증해 최적화하는 「사이트 볼륨」이 중요합니다.

  이와 같이, SEO 시책을 정리하면 크게 6개의 지표로 나누어집니다.
그림에도 있는 것같이 이 지표에서 약한 부분은 중점적으로 시책을 하면서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강화하도록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분야는 「크롤러 빌리티(Crawlability)」입니다. 이것은 어떤 Web 사이트에서도 공통적으로 중요한 지표입니다.

  검색 엔진에는 「이해할 수 있는」소스 구조와 「이해할 수 없는」 소스 구조가 있기
때문에 먼저 검색 엔진이 「이해할 수 있는」 올바른 HTML 기술법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EO시책에 관련된 이미지로서는 시책 키워드를 삽입하거나 또는 외부 링크를 획득하는 것이 생각날지도 모르지만 가장 먼저 착수해야 할 시책은 검색 엔진
에 확실히 이해되는 사이트 구조로 되어 있는지 어떤지를 이해하고 확인하는데 있습니다.
  많은 사이트 운영자가 가지는 「SEO를 도입해도 전혀 순위가 올라가지 않는다」라는
고민은 크롤러 빌리티(Crawlability) (의 부족)라는 큰 함정에 빠져있는 경우가 많고, 일반적인 세상에는 아직 침투되지 않은 개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4장을 읽을 필요가 있지만, 여기서 알기 쉽게 말하면 검색 엔진의 눈높이에 맞춘 사이트 구축이 가장 중요한 시책이 된다는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