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6일 목요일

구글검색 | 2장 | 목차 | (구글,야후,빙등) 검색엔진을 이해하자!

구글검색 | 2장 | 목차 | (구글,야후,빙등) 검색엔진을 이해하자! 




제 2장      구글검색엔진을 이해하자  

  1.        검색엔진의 구조
  2.        검색엔진의 눈 
  3.        인덱스갱신과 사이트에 대한 영향
  4.        링크의 질을 확인하는 방법
  5.        양과 종류를 확인하는 방법
  6.        피링크 갱신과 사이트에 대한 영향
  7.        페이지 랭크 갱신과 사이트에 대한 영향

이번장에서 알아볼 내용들입니다.
해외마케팅 국내마케팅을 할때 반드시 이해해야만 하는 구글검색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합니다.

+++++++++++++++++++++++<구글검색에 대한 이해>+++++++++++++++++++++++

구글닷컴 화면

구글검색엔진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시 많이 사용해 보지않을 수 없다. 구글과 친해지는것이 결국 구글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기 때문이다.

구글검색결과화면
글로벌 구글은 UI가 통일되어있다. 웹문서 10개가 나오게끔 설정되어있다.  웹문서 영역에는 사이트의 검색결과, 블로그의 검색결과등이 포함된다. 검색 키워드(쿼리)에 따라 이미지, 혹은 동영상 PDF 문서 검색결과를 포함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한국구글의 검색결과는 네이버의 영향으로 [웹문서][사이트][블로그][Q&A]형태로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섹션으로 구분하는 형태를 취하고있다. 이것은 타국가의 구글과 비교해볼때 이례적인 일이 아닐수 없다. 어찌되었든, 구글은 최종목적이 "고객에 대한 검색결과의 만족도를 높임"이기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 볼때 첫화면에대한 검색결과 UI를 양보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어찌되었든 유저와 친숙한 인터페이스(네이버의 검색결과)와 동일한 형태를 제공함으로서 고객에게 좀더 다가가려고 하는 노력을 하고 있는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