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3일 금요일

구글검색 | 2장 |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와 사이트에 대한 영향

구글검색 | 2장 |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와 사이트에 대한 영향

◉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와 사이트에 대한 영향

  검색 엔진은 날마다 순위 결정 방식(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럼 왜 검색 엔진은 그렇게까지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하는 것인지? 다시 생각해 봅시다.

이유는 검색 엔진이 더 나은 페이지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려는 측면스팸 행위를 하는 사이트를 제거하려는 측면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검색 엔진이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했을 때, 그 사실은 공식 사이트 등에서 발표되고 있지만 구체적인 변경 사항은 거의 제공해 주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알고리즘 업데이트의 목적은 사용자에게 있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검색 결과의 상위에 표시하기 위해 날마다 개선을 거듭함과 동시에 스팸 사이트 활동을 막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알고리즘의 변경 사항을 분석하는 것은 SEO 전문가도 매우 시간 걸리는 작업으로, 구체적으로는 일상적인 가설과 검증을 통해 경향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이끌어내 갑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 1장에서 등장한 「6가지 시책 구성 요소」중 어느 하나의 중요도도 변화하고, 그들을 골고루 충분히 시책을 함으로서 보이지 않는 변경에 견딜 수 있는 사이트 구축이 실현됩니다.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순위가 떨어진 경우, 원인의 대부분은 「6가지 시책 구성 요소」의 일부에 약한 부분이 있는 것이나, 시책의 여지가 있는 경우(실제로는 시책의 간과)가 대부분입니다. (순위가 떨어지는 원인 혹은 올라가지 않는 원인으로서 최근에는 팽귄, 팬더 업데이트가 실행되어 자작링크등의 스팸행위를 하는 사이트등에 필터를 가해, 순위가 일정 이상 올라가는것을 막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스팸및 부정한 액션을 취하는 사이트에 대한 제제가 엄격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주류로 외부 링크 시책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만, 시책은 편향없이 실시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그리고 그 이상에 조금이라도 상위로 접근하기 위하여 6개의 지표의 각 방향에서 가설을 세우고 사이트 시책에 접근합니다. 특히 간과해 버리기 쉬운 부분으로서는, 링크인기도(link popularity) 시책(외부사이트와의 연계)이 있으며, 사이트 내부와 외부를 균형있게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내용을 실시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은, 검색 엔진 측이 수행하는 업데이트에 대해 항상 평가받는 Web사이트가 된다는 것입니다.

  안정적인 유입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검색 엔진과 진지하게 대응해가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트를 목표로 하는 것이 조건인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방문해 주는 사용자에게 있어서 이점이 됩니다. (컨텐츠 퀄리티가 최우선이며, 그다음이 테크닉적인 부분에서의 상위노출인것이다. 가장좋은것은 컨텐츠 퀄리티 자체만으로도 많은 사람에게 자연적으로 알려지게 되고, 구글은 또한 그러한 컨텐츠를 찾아내지 못할리가 없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