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3일 일요일

행동타겟팅 | 인터넷 광고 종류


행동 타겟팅


Behavioral Targetting
관련 용어 : 리타겟팅

인터넷 광고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각 사용자에 대해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추적하고 방문한 사이트에서 그 사람이 어떤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추측하고 관심을 가질만한 광고를 게재하는 구조.

행동 타겟팅 광고를 실현하는 구조는 행동을 추적하는 사이트군광고를 표시하는 사이트군으로 나누어 져있다.

사용자가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추적 할 부분은 주로 대기업 사이트를 중심으로 해당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의 브라우저에 해당 사이트를 방문한 것을 기록하는 쿠키를 저장하는 방법이있다. 추적을위한 메커니즘은 행동 타게팅 광고의 표시와 무관하게 '쿠키를 심어놓은 네트워크 "로 존재하는 경우도 많다. 반대로 말하면, 행동 타겟팅은 사용자의 모든 행동을 추적하는 것은 아니라 "쿠키를 심어놓은 네트워크 '에 참여하고있는 사이트 중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추적하고있을 뿐이다 .

광고 표시 부분은 추적 부분에서 축적된 사용자의 각종 사이트 검색 기록에서 그 사람의 관심 분야를 확인하고 적절한 것이라고 생각되는 광고를 표시한다. 따라서 동일한 페이지를 같은 타이밍으로 표시하더라도 A 씨의 브라우저와 B 씨의 브라우저는 다른 광고가 나타날 수있다.

구글애드워즈의 인터레스트 매치가이것에 해당 된다.


용어설명 : 
 (쿠키 : 어떤사이트를 방문했을때, 그 사이트에 쿠키를 심어 놓았다면, 그 쿠키는 방문한 사람의 PC에 남게 된다. 이 쿠키를 가지고, 사이트 주인은 그 사람을 추적하여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것이다.)

Cookie (쿠키)는 Web 페이지 등으로 브라우저에 정보를 저장하기위한 구조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 등록을하고 로그인하는 구조로 로그인 상태를 나타내는 정보를 저장하고, 사이트의 기능에 대한 설정을 저장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되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