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7일 화요일

구글 사이트 맵을 만드는 방법과 전송 방법(no1)

구글 사이트 맵을 만드는 방법과 전송 방법




사이트 맵은 자신의 사이트에 포함 된 페이지를 인덱스(색인)될 수 있도록 페이지를 리스트한 것입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포함 된 페이지가 검색엔진 등에 인덱스되기 위해서는, 각 페이지를 NAVER DAUM GOOGLE 등의 검색엔진에 크롤링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 내부의 링크를 차례로 이동하면서 크롤링하지만 사이트 맵(sitemap.xml)이 생성되어 있으면 효율적으로 크롤링 할 수 있습니다.


AJAX(JAVASCRIPT) 등을 사용한 링크의 경우는 링크 된 페이지를 크롤러가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어떤 페이지에서도 연결되지 않은 페이지는 내부 링크를 타고 이동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사이트 맵을 생성하여 검색 엔진 크롤링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이트 맵을 만들었다고 해도 기술한 URL이 모두 크롤링하여 인덱스 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또 사이트 맵이 없다고 하여 크롤링되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검색엔진에 대한 보조적인 작업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맵은 구글뿐만 아니라, 모든 검색엔진의 크롤링 효율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므로 가능하면 사이트 제작시 사이트맵을 작성하여 두는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사이트 맵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만든 사이트 맵을 Google 웹 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전송하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구글 사이트맵이란?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156184?hl=ko
구글 사이트맵 제작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183668?hl=ko&ref_topic=6080646&rd=1
구글 동영상 사이트맵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80471?hl=ko&ref_topic=6080646
구글 이미지 사이트맵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178636?hl=ko&ref_topic=6080646
사이트맵 간소화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75712?hl=ko&ref_topic=4581190



댓글 없음:

댓글 쓰기